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주현 원장 "힘 합쳐 집단지성 발휘"…디자인 신년인사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윤주현 원장 "힘 합쳐 집단지성 발휘"…디자인 신년인사회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이 9일 경기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디자인계의 집단지성 발휘 노력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와 업계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0년 디자인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날 경기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계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디자인의 역할을 조명하고, 디자인계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디자인진흥원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사업설명회도 개최했다. 디자인 주도의 혁신역량 강화와 산업 전반에 디자인이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우선 '해외인턴지원사업'을 시행된다. 디자인 전공 졸업예정자와 미취업자들을 해외 디자인 전문 회사 및 디자인 활용 기업으로 인턴 파견을 지원한다. 디자인 주도 제품개발지원센터도 올해 2곳을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 '디자인주도 사회적기업 혁신역량강화사업'도 펼친다. 디자인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사회적 경제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사회적기업의 혁신역량을 강화해 지속성장이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한다.



윤주현 디자인진흥원 원장은 "2020년에는 디자인계가 서로 힘을 합쳐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억 될 쥐혜로운 해'가 됐으면 한다"며 "디자인계와 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자긍심, 일자리 확보, 인재육성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