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스포츠과학센터, 고객만족도·인지도 ‘전국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스포츠과학센터, 고객만족도·인지도 ‘전국 1위’ 광주스포츠과학센터 연구원들이 2020년 전국최초 ‘스포츠과학 컨디셔닝센터’ 개소를 준비하며 새로운 비상을 위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체육회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는 광주스포츠과학센터(이하 광주센터)가 2019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고객만족도 및 인지도 조사에서 전국 10개 센터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KISS)에서 전문연구기관인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KCSMA)에 의뢰해 진행된 조사로, 평가의 신뢰도와 타당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조사는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 및 친절도와 센터 설치 지역의 체육지도자 및 관계자들에 대한 인지도 등을 조사함으로써 센터 이용고객의 고객가치를 높이고자 실시했다.


표본추출은 10개 지역스포츠과학센터에서 총 1000명의 표본을 대상으로 했으며 각 항목별로 모집단 비례할당, 전수조사 및 계통 표집을 이용했다.


조사방법은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방문면접조사(CAPI), 전화 미스터리 쇼핑조사, 전화면접조사(CATI)를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광주센터는 만족도 조사 86.9점(평균 86.4점), 인지도조사 84.6점(평균 69.6점), 전화 친절도 조사 96.8점(평균 92.9점)으로 총 89.4점을 획득하여 전국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또 직원 응대 차원의 부상위험 안내와 부상위험 관리 면에서도 90.2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이용자들의 대기 공간 부족에 대해서는 개선 및 불편사항으로 꼽혀 아쉬움을 남겼다.


광주센터는 2020년 대비 전국 최초 ‘스포츠과학 컨디셔닝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어 스포츠과학과 컨디셔닝 융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순근 사무처장은 “제100회 전국체전에서 광주가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10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센터의 지속적인 밀착지원과 컨디셔닝 시스템 지원이라고 꼽는다”며 “내년에 개소할 전국 최초의 스포츠과학 컨디셔닝센터가 엘리트체육 발전은 물론, 시민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스포츠과학센터는 2019년 현재 총 1759명의 선수들에 대해 체격, 기초체력 및 전문체력을 측정하고 운동처방을 지원해 왔다.



또 전국 최초 상시 컨디셔닝 시스템 지원을 통해 트레이닝과 컨디셔닝, 현장 밀착지원 등에 힘쓰며 광주체육발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