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호텔, 美 동부 이어 서부 진출…'롯데호텔시애틀' 인수 계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금융투자와 공동 투자…내년 6월부터 위탁운영
미국 내 총 3개 호텔 보유

롯데호텔, 美 동부 이어 서부 진출…'롯데호텔시애틀' 인수 계약 체결 롯데호텔시애틀 외관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호텔이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호텔은 지난 24일(미국 현지시간) 미국계 사모펀드 ‘스탁브릿지’로부터 시애틀 다운타운에 위치한 호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롯데호텔과 하나금융투자의 공동 투자로 진행됐으며 인수금액은 1억7500만 달러(한화 약 2040억원)다. 롯데호텔이 내년 6월부터 ‘롯데호텔시애틀’의 간판을 걸고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계약은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가 금융기관과의 전면적인 협력 하에 유명 글로벌 호텔 그룹들이 사용해 온 호텔경영위탁계약 방식을 통해, 직접 매입보다 부담이 적은 자산 투자(자산 경량화 전략)로 전 세계에 진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롯데호텔시애틀은 시애틀 5번가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로, 타코마 국제공항에서 약 20㎞ 거리(차량 15분)에 있다. 44층 높이의 빌딩 1층부터 16층에 총 189실(스위트 룸 31실 포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는 산업 디자인계의 전설로 불리는 프랑스의 스타 디자이너 ‘필립스탁’이 맡았다.

롯데호텔, 美 동부 이어 서부 진출…'롯데호텔시애틀' 인수 계약 체결 롯데호텔시애틀 연회장


미팅룸과 연회장으로 활용되는 3층 규모의 교회는 미국 최초의 예배당을 개조한 유서 깊은 건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무려 4000개 이상의 파이프오르간 장식과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보자르(아카데믹한 고전주의) 스타일의 격조감 있는 공간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각종 이벤트 수요가 기대된다.


특히 롯데호텔시애틀이 위치한 다운타운과 인근 지역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스타벅스 등 포브스 500대 기업들의 본사와 애플, 디즈니, HP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오피스가 인접해있어 롯데호텔이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서 뛰어난 홍보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2015년에 인수한 ‘롯데 뉴욕 팰리스’ 이어 미국 북서부 최대 도시인 시애틀까지 롯데의 깃발을 꽂으며, 유수의 글로벌 호텔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호텔 브랜드로 올라섰다”며 “향후 더욱 공격적인 외연 확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호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롯데호텔시애틀 오픈으로 미국 지역에 3개(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시애틀, 롯데호텔괌)의 체인 호텔을 포함해, 전 세계 총 32개(해외 12개, 국내 20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게 됐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