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홍채 금호평생교육관장, 광주교육상 상금 전액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재)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300만 원 전달

이홍채 금호평생교육관장, 광주교육상 상금 전액 기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이홍채 금호평생교육관장이 광주교육상 상금 전액을 결식학생에 기탁해 연말연시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 넣었다.


19일 광주광역시교육청에 따르면 제33회 광주교육상을 수상한 이 관장은 이날 상금으로 받은 300만원을 (재)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전액 지정·기탁했다.


기탁된 상금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저소득층 자녀의 학교급식 석식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 관장은 ‘계약실무편람’, ‘감사업무 편람’ 등을 발간해 업무 효율성 및 개선에 기여했으며, 학교급식의 직영 운영방식 도입 및 학교급식 관련 심의 기준 강화 등으로 학교급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함을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관장은 “부족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힘이 돼주고 싶었다”며 “학비 부담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교육상은 광주광역시 교육가족 중에 사명감이 투철하고 현장교육개선에 헌신, 봉사하며 청렴한 광주교육 발전에 기여한 자를 발굴, 표창함으로써 그 공을 기리고 교육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한 상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