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화그룹은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청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9 정기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천안과 청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정통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있다.


한화그룹은 2014년부터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앙상블 교육,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을 목표로 공동체 인성교육을 지향한다. 현재 천안지역 33명(현악), 청주지역 23명(관악)의 청소년들이 연 160시간 이상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음악 수업을 받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지휘자 채은석의 지휘로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하소서(Lascia ch'io pianga)’를 비롯해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영화 알라딘 OST ‘Whole New World’, 퀸의 ‘We are the Champion’, ‘Bohemian Rhapsody’ 등의 곡을 연주했다.



특히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를 거쳐 음악대학에 진학한 선배단원인 이정규(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1기, 목포대 2학년) 군과 최지윤(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1기, 충남대 1학년) 양이 명예단원으로 참여해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