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세계일류상품' 9년 연속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9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유진로봇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RTA)가 주관하는 '2019년 세계일류상품' 청소로봇 부문에서 유일하게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되며,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다.


아이클레보는 유진로봇이 32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집약한 가정용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물걸레 기능, IoT(사물인터넷)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유진로봇은 오는 15일 아이클레보의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기념해 현대홈쇼핑에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올 한해 아이클레보 베스트셀러였던 '아이클레보 지니' 5대를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유진로봇 마케팅팀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에 9년 연속 선정된 것은 유진로봇 아이클레보의 우수한 제품력과 청소 성능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진로봇은 더 가치있는 기술력으로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