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 금천구 초등학생들 세계문화 속으로 풍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토] 금천구 초등학생들 세계문화 속으로 풍덩! 멕시코관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멕시코 의상(판초와 솜브레로)을 입고 직접 만든 작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흥초등학교(금천구 독산로23길 26) 신관 1층 시흥글로벌인재학당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달라서 좋아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다문화 이해 역량과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기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북유럽과 남미의 겨울 축제와 놀이’를 주제로 △멕시코관 △브라질관 △스코틀랜드관 △핀란드관 4개 체험관을 구성했다.


각 체험관은 외국어 전문 마을강사와 원어민 강사, 시흥글로벌인재학당 전임강사 총 13명의 강사진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각 체험관을 한 시간 간격으로 순회, 나라별 겨울축제와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음식 및 공예품 만들기, 컬링 및 삼바축구 배우기 등 체험을 통해 남반구와 북반구의 기후 차이에 따른 문화적 차이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문화체험-달라서 좋아요’ 행사는 10~11일 진행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