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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중년여성의 주얼리는 옛 말"…30대 여성이 큰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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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중년여성의 주얼리는 옛 말"…30대 여성이 큰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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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중년 여성의 목을 장식했던 진주가 30대 여성 백화점 고객들의 필수 패션 액세서리로 떠오르고 있다.


21일 신세계백화점 주얼리 장르의 올해(1~10월)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40대와 50대가 각각 6.9%와 0.7%를 기록한 반면 30대는 21.6%로 나타났다. 진주를 찾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백화점도 지난 9월부터 자체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를 통해 목걸이, 귀걸이 등 프리미엄 진주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 3개월이 지난 지금 ‘진주는 올드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여성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계획 매출보다 22% 초과 달성 중이다.


특히 30대 여성 고객은 50대와 거의 같은 40%를 기록, 진주가 30대 여성들에게 ‘핫 한’ 액세서리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아디르에 쓰이는 진주는 국내에 가장 많이 통용되는 A등급의 진주보다 뛰어난 아코야, 남양, 바로크 품종의 진주만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아코야, 남양, 바로크 품종은 진주 자체의 두께가 두꺼워 별도의 연마 과정이 없더라도 자체 광택이 뚜렷하고 표면의 흠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로크 등급’ 진주는 물방울과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물방울 진주로도 불리는 최상위 등급의 진주 중 하나로 희소성이 높아 타사키, 티파니 등 글로벌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에서도 소량으로 소개하는 품종이다. 아디르의 대표상품으로는 아코야 등급 진주 목걸이 300만~2000만원대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품질과 가격의 합리성을 추구하는 백화점 고객들의 관심으로 아디르의 주얼리 상품군을 확대했다”며 “글로벌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못지 않은 품질과 상품 기획력으로 토종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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