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ISA-KB금융, 금융사기 방지 '금융문자 분석 경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ISA 금융 관련 스팸 빅데이터 활용해 금융사기 방지 기술 개발

KISA-KB금융, 금융사기 방지 '금융문자 분석 경진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KB금융지주와 함께 '금융문자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스팸 빅데이터 개방 첫 사례다. KISA의 금융 관련 스팸 빅데이터를 활용해 금융사기 방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 기간 중 제출한 데이터의 정확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검증된 상위 7개 팀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KB금융지주회장상과 함께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KISA와 KB금융지주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기술의 경우 기관의 운영시스템·서비스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 실시간 스팸 차단·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권현준 KISA 개인정보보호본부장은 "은행사칭 불법대출 스팸문자 등으로 인한 국민 피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로 스팸 빅데이터 개방을 확대해 범죄 예방, 스팸 차단 솔루션 개발, 스팸대응 국제 공조 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