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금주 민주당 입당 신청에 후끈 달아오른 ‘나주·화순’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신정훈 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회 위원장 입장문 발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도 출마 기정사실화…3자 경선 유력

손금주 민주당 입당 신청에 후끈 달아오른 ‘나주·화순’ 제21대 총선을 6개월여 앞두고 전남 ‘나주·화순’ 지역구의 총선 열기가 벌써부터 예사롭지 않다. 지역을 굳건하게 지키고 있었던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회 위원장이 쉽게 공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손금주(무소속) 의원이 최근 민주당에 입당을 신청하는가 하면, 여기에 나주 출신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도 총선 출마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치 앞도 모르는 상황이 됐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손금주(무소속) 의원,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회 위원장(가나다 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제21대 총선을 6개월여 앞두고 전남 ‘나주·화순’ 지역구의 총선 열기가 벌써부터 예사롭지 않다.


내년 총선을 두고 지역을 굳건하게 지키고 있었던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회 위원장이 쉽게 공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던 가운데 손금주(무소속) 의원이 최근 민주당에 입당을 신청하는가 하면, 여기에 나주 출신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도 총선 출마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한치 앞도 모르는 상황이 됐다.


1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따르면 지난 6일 손금주 의원이 지난해 12월에 이어 다시 한번 민주당에 입당 신청을 냈다.


여기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의 정치적 행보도 점점 굵어지면서 나주·화순지역의 때 이른 총선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이를 두고 이날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회(위원장 신정훈)는 입장문을 발표하고 “문재인과 민주당을 지지했던 많은 국민에게 깊은 상처를 줬던 자신(손금주 의원)의 언행에 대한 진솔한 한마디면 반대하지 않는다”며 “우리는 당헌 당규와 민주적 일반원칙에 따른 중앙당의 결과를 존중하겠다”라고 강조하며 손금주 의원의 선(先)사과 후(後)입당이란 견해를 밝혔다.


또 출마가 기정사실로 여겨지고 있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관련해서는 “농협이라는 공조직을 끌어들인 출마 행보는 결코 농업·농촌을 위한 정당한 자세가 아닐 것”이라고 지적하며 “김 회장의 농업에 대한 충정이 진심이라면 농업인의 생존권도 감당하기 어려운 농협을 더이상 선거에 이용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AD

한편, 오는 15일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통해 손금주 의원에 대한 입당여부가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중앙당이 손금주 의원을 입당 허가하고 신정훈 나주·화순 지역위원회 위원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3자 경선을 치르는 방식으로 가지 않겠냐는 지역 정가의 분석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