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보, 자매결연 마을과 '사랑의 김장' 행사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무보, 자매결연 마을과 '사랑의 김장' 행사 실시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12일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경기도 파주시 객현2리에서 주민 30여 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 행사를 개최하고, 김장을 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12일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경기도 파주시 객현2리에서 '사랑의 김장'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 행사는 2015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무보 직원 40여 명과 객현리 주민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600포기 가운데 절반 가량은 무보가 봉사하는 사회복지시설(데레사의 집, 라파엘의 집)에 전달, 행사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객현리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김장재료를 준비하는 한편, 담근 김치 중 일부는 공사 직원 대상으로 판매되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지난해 무보는 객현리 마을주민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우리는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으며, 농가 필요물품도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등 객현리와 돈독한 관계를 다지고 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행사는 지역 농민, 사회복지시설, 참여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