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웰스바이오, 이화여대 의료원과 체외진단기기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웰스바이오, 이화여대 의료원과 체외진단기기 업무협약 체결 문병인 이화여대의료원장(왼쪽)과 이근형 웰스바이오 공동대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체외진단의료기기 개발 및 성능 평가와 임상연구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은 ▲체외진단의료기기 개발 아이디어 공유 ▲신규 기기 개발 및 성능 평가 ▲기존 제품의 대체품 개발 및 검사실 자체 개발 검사의 상용화 ▲전문 연구인력의 지원 및 교류 ▲관련 장비 및 시설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계약기간은 3년이다.


지난 11일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근형 웰스바이오 공동대표와 이민전 이사를 비롯해 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 조인호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 등 각 기관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웰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웰스바이오의 체외진단 기술경쟁력과 이화여대 의료원의 임상경험, 첨단 인프라 장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두 회사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체외 진단 시장 내 인적, 기술적 협업을 통해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웰스바이오는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로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는 체외진단 기술 기반의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다. 현재 국내시장에 자체 개발한 독감진단키트, STD성병 12종 동시 진단키트 등을 공급하고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