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免, '안전보건 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免, '안전보건 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면세점이 면세업계 최초로 국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1일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송경수 BSI Korea 총괄책임대표(COO)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45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3월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전반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인천공항점, 통합물류센터 등 총 9개의 사업장은 2개월간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면세사업의 핵심 운영 역량인 통합물류센터까지 인증을 취득한 것은 국내 면세업계에서 최초다. 롯데면세점 통합물류센터는 약 1만6284평 규모로 업계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또 롯데면세점은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을 통해 전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동시에 40여명의 전담인력으로 구성된 별도의 안전보건 조직을 신설하는 등 전사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업계 최초로 통합물류센터를 포함한 국내 전 사업장이 ISO 45001 인증을 획득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