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태경, 심상정 ‘국회개혁 5대 과제’ 제안에…“국회의원 수를 줄이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복잡한 심상정안보다 홍준표안이 훨씬 설득력 있어”

하태경, 심상정 ‘국회개혁 5대 과제’ 제안에…“국회의원 수를 줄이자”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31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국회개혁 5대 과제를 제안한 것에 대해 “심 대표가 국회의원 세비와 보좌진을 줄이는 등 5대 국회 축소를 위한 개혁 과제를 제안했다”며 “엊그제 국회의원 30명을 늘리자며 국회 확대를 외치던 분이 갑자기 태세 전환을 하니 적응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를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을 배제하고 복잡한 방법을 취하자는 심 대표”라며 “제일 중요한 국회 축소 개혁은 의원 숫자를 줄이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복잡한 심상정안보다 국회의원 100명 줄이자는 홍준표안이 훨씬 단순하고 설득력이 있다”며 “개혁의 목표와 방법은 심상정안처럼 어려우면 안 되고 홍준표안처럼 쉬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최고위원은 “심 대표에게 역제안을 한다”며 “이왕 국회 늘리는 것이 아니라 줄이는 데 동의한다면 의원 숫자를 줄이는 단순한 방안으로 가자”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 의원 세비의 최저임금 5배 이내 제한 ▲ 현행 보좌진 수 9→5명 감축 및 입법지원·연구기능 대폭 강화 ▲ '셀프' 세비 인상·외유성 출장·제 식구 감싸기 금지 3법 통과 ▲ 이해충돌 방지 조항 도입을 통한 공직자윤리법 강화 ▲ 의원 국민소환제 도입 등 5대 국회개혁 과제를 제시하고, 여야 5당이 참여하는 정치협상회의에서 공식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