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PC그룹, 푸드뱅크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PC그룹, 푸드뱅크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23일 서울 필동 ‘한국의집’에서 열린 ‘푸드뱅크 유공자 표창식’에서 김범호 SPC그룹 부사장(좌), 이강호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정책관(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SPC그룹 SPC행복한재단이 ‘2019 아태푸드뱅크 콘퍼런스’ 부대행사로 열린 ‘푸드뱅크 유공자 표창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 아태푸드뱅크 콘퍼런스는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내 푸드뱅크 육성 지원과 푸드뱅크 운영국가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와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이하 GFN)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전국푸드뱅크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다. GFN 관계자를 비롯해 호주, 싱가포르, 중국 등 18개국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SPC삼립 등을 운영하는 식품기업으로 국내에 푸드뱅크가 설립된 1998년 이래 국내기업 중 최대인 누적 770억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해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FN 현장서비스 책임자인 크레이그 네미츠 이사는 전국 각지에 위치한 매장과 공장을 통해 소외 계층에게 식품을 전달하는 SPC그룹의 ‘지역밀착형 식품기부 시스템’을 극찬하며 “향후 세계 푸드뱅크 활성화를 위한 사업 기획 시, SPC그룹의 사업모델을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푸드뱅크 관계자들이 함께 모인 첫 콘퍼런스에서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푸드뱅크를 알리고 기부문화를 전파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