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내 최대 귀금속 시장 종로구 '주얼리 기획전'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종로구, 24일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청진공원서 종로 주얼리 기획전 'Jewelry in Jongno' 개최

국내 최대 귀금속 시장 종로구 '주얼리 기획전' 연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국내 최대 규모 귀금속 시장인 종로1가~5가 일대는 커플, 신혼부부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얼리 구입을 원하는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장소다.


이런 지역적 특색에 기반해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4일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청진공원(종로구 청진동 146-3)에서 종로 주얼리 기획전 'Jewelry in Jongno'를 개최한다.


구는 지역을 대표하는 귀금속 산업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주관 반지위크(주얼리 특별 프로모션기간)가 10월31일까지 열리는 데 발맞춰 귀금속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종로 주얼리 기획전은 국내 유수의 귀금속 업체 및 공방 제품들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얼리 제품 전시는 물론이고 구입 또한 가능하며 각종 체험프로그램 진행, 귀금속 거리 홍보 등을 진행한다.


주얼리 판매 부스는 총 20여 개로 판매 품목은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등 다양하다. 체험 부스에서는 나만의 주얼리 만들기 유료 체험을 연다. 단, 구매 고객이 뽑기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됐을 시에는 무료로 나만의 특별한 주얼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주얼리 홍보 부스에서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을 알린다. 제품 클리닝 및 감정 서비스, 반지 사이즈 측정 등이 있다. 종로홍보관에서는 주얼리 직업의 세계, 크리에이터 ‘하늘수아’의 귀금속거리, 서순라길 소개 영상, 중국 파워블로거(왕홍)의 한국 주얼리 신진디자이너 소개 등 주얼리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이밖에도 나의 탄생석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12개의 탄생석 중 나의 탄생석에 투표하는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제로페이 결제 고객에게도 볼펜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제로페이 사용법을 알려주는 부스 또한 별도 운영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는 전국 주얼리 업체의 약 20%가 밀집돼 있는 명실상부 주얼리 산업 중심지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실력을 겸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판로가 없어 자신의 주얼리를 세상에 아직 알리지 못한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 또 오가는 시민 누구나 나만의 특별한 주얼리를 만들어보고, 양질의 주얼리 제품들을 구경하며 귀금속 산업에 대해 가깝게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