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경제과학원 25일 '할랄화장품 인증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경제과학원 25일 '할랄화장품 인증교육'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할랄화장품 인증교육을 진행한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오는 25일 수원 소재 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2019 식약처 위탁 할랄화장품 인증교육'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할랄화장품은 이슬람 신자들이 종교적 가르침을 거스르지 않고 소비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돼지와 같이 섭취가 금지돼 있는 동물 성분 등이 포함된 화장품은 사용할 수 없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할랄화장품 시장 동향 ▲할랄화장품 인증제도 ▲할랄화장품 진출사례 ▲화장품 할랄인증 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화장품 제조 또는 판매업체 임직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경제과학원 바이오센터 화장품원료DB구축사업(www.g-beauty.or.kr)과 한국할랄산업연구원(www.kihi.or.kr)를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며, 교육을 마친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원 원장은 "2017년 기준 무슬림 인구가 화장품 구입에 투자한 비용은 610억달러에 이르고, 2030년에는 900억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무슬림 인구가 가장 많은 동남아의 할랄화장품 시장은 2015~2020년 사이 10.2%의 연간 성장률이 예상되며, 이는 비 할랄 화장품의 성장률 3~4%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하지만 "국내 기업들은 할랄인증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부족해 할랄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교육이 할랄 관련 실제 사례 및 인증 신청 실무를 다루는 만큼 이슬람 국가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