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깜짝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MS,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깜짝 발표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현지시간)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Duo)'를 깜짝 발표했다. MS는 수년 전 윈도 기반 폰을 단종하며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했다.


MS는 이날 미국 뉴욕에서 열린 태블릿 PC '서피스' 제품군을 발표하는 연례 언론 행사에서 이 제품을 공개했다. 화면 두 개가 나란히 붙은 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화면 크기가 5.6인치로, 360도까지 펼쳐지는 경첩으로 연결돼 있다.


또 두 개의 앱을 각각의 화면에서 가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펼친 뒤에는 두 번째 화면을 게임 조종기나 키보드로 활용할 수 있고, 두 번째 화면을 받침대로 활용해 영화를 볼 수도 있다.


이 스마트폰은 크리스마스 휴가철을 앞둔 내년 말께 출시될 예정이다. 그러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CNN은 "MS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철수하기 시작한 지 수년 만에 다시 재진입하려 시도하는 것 같다"며 "이날 발표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비자는 물론 기업 고객을 겨냥한 하드웨어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줬다"고 해석했다.



MS는 또 이날 두 개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가진 컴퓨터 '서피스 네오(Neo)'도 공개했다. 이들 두 화면은 안쪽으로 접히며 각각의 화면에 별도의 앱을 띄워 실행하거나 두 화면 전체에 하나의 앱을 실행할 수도 있다. 이 제품 역시 내년 말 출시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