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투자, 내달 2일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하나금융투자는 다음달 2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본사(여의도역 2번 출구) 3층 한마음홀에서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리츠는 롯데쇼핑이 보유한 1조5000억원 규모의 운용 자산을 유동화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핵심 상권에 위치한 롯데쇼핑 계열 10개 점포와 부동산에서 발생하는 임대 및 매각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구조다. 수요예측기간을 거쳐 다음달 7일 공모가격이 결정되면 8일부터 11일까지 3영업일 동안 청약을 받는다.


하나금융투자는 소액 일반투자자들이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투자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츠 공모주 투자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부동산 애널리스트가 나와 '2020년 부동산 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는 서대하 하나금융투자 기업금융실 상무가 나와 롯데리츠를 소개하고, 공모주 투자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하승호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정부가 공모 리츠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저금리 기조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모 상장 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안정적인 자산을 기초로 매력적인 배당수익을 제공할 국내 최대 상장리츠인 롯데리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번 설명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선착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는 가까운 영업점 관리자에게 신청하거나 문자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하나금융투자 손님케어센터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든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부동산은 부동산 경기변화에 따라 수익이 변동할 수 있으며, 특히 부동산 가격하락시 손실이 크게 확대될 수 있다. 금융회사는 금융투자상품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하기 전 충분한 설명을 청취해야 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