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강서 마을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서구,10월5일 김포공항 롯데몰서 ‘마을과 마음을 잇는다’ 주제로 다양한 행사 펼쳐

‘2019 강서 마을박람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10월5일 김포공항 롯데몰 잔디광장에서 마을공동체의 축제 한마당 '2019 강서 마을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마을 박람회는 ‘마을과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강서구 전 지역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의 교류와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오전 10시40분 개막식에 앞서 모든 참가자들이 하나의 긴 인간띠를 이루는 개막 퍼포먼스가 열린다.


이후, 마음을 잇는다는 의미로 마을사업지기와 주민자치회가 각자의 소원을 적은 천을 한 대 엮는 ‘단심대 잇기’ 세레모니를 펼치고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한다.


행사장에는 각 마을사업지기들이 직접 기획한 체험형 부스와 놀이공간이 열린다.


체험마당에서는 22개 마을사업지기들이 준비한 환경보호 및 업사이클링 제품 소개, 공동육아활동 홍보관, 어린이보호구역 지킴활동, 우드아트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경제마당에서는 수제 수세미, 앞치마, 가방, 원목도마 등 마을공동체에서 직접 만든 물건이 전시되고 판매된다.


이 밖에도 공동체 키워드가 적힌 박스를 이용한 대형 젠가놀이, 회전목마에서 착안해 만든 자전거 놀이터 등 마을 공동체에 대해 알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동네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 공동체들을 알아보고 마을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청 자치행정과(☎2600-659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