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아시아건설대상]한진중공업, 인공지능이 다한다 '스마트 아파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대표상 주택부문

[2019아시아건설대상]한진중공업, 인공지능이 다한다 '스마트 아파트'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시아건설종합대상 주택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게 된 한진중공업은 다양한 첨단 기술을 통한 친환경 스마트 아파트 건설에 주력하고 있다.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과 인공지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제어시스템 등을 도입,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부산시 서구 서대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대신 해모로 센트럴'이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 지상 29층 총 8개동으로 건립 될 예정이며, 총 733가구 중 459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평형대는 59㎡·67㎡·76㎡·83㎡·84㎡·114㎡ 등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구성됐으며, 준공 및 입주는 2022년 5월이다.


[2019아시아건설대상]한진중공업, 인공지능이 다한다 '스마트 아파트'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자연주의 및 친환경 주거환경을 추구하는 한신중공업의 브랜드 '해모로'을 내세운다.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3u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를 99.9% 차단하는 4중 필터시스템이 가구 내에 설치된다. 또한 자체 공기청정 시스템인 ‘올어라운드 케어 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음성인식기능을 통한 인공지능 홈네트워크 제어 시스템을 장착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만든다. 이 외에도 휘트니스센터, 건식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이 여유있는 단지 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충실히 꾸몄다.



대신 해모로 센트럴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과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 입지에 지어질 예정이다. 부산터널, 대티터널, 구덕터널을 이용해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KTX부산역과 명지 IC, 서부산 IC 등 광역 교통거점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밖에 동아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이 인접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가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 도보 7분 거리에 대신초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내 명문학군인 대신중 · 경남고 · 부산서여고 등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 1가에 위치하며, 10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