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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기반 신사업 '홈픽', 1년 사이 주문량 3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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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기반 신사업 '홈픽', 1년 사이 주문량 3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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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주유소 기반의 택배서비스 '홈픽(HOMEPICK)'이 하루 평균 주문량 3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공유인프라로 제공한 주유소를 스타트업 줌마가 택배 거점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로, 오는 9월 1일 정식 서비스 개시 1주년을 앞두고 있다.


홈픽은 택배시장의 사각지대였던 소비자 대 소비자(C2C) 택배로 출발했다. 중량별 운임 다양화, 대량발송 고객 운임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재이용률을 높이고, 빠른 반품, 소형 가전 애프터 서비스(A/S) 수거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그 결과 올해 1월 기준 하루 평균 1만여건에 불과하던 주문 건수를 7월 하루 평균 3만건까지 확대하며 세 배 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재이용고객 비율이 70%로 연초 대비 20% 상승하고,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올해 초 6만 8000건에서 7월말 기준 14만 6000건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줌마 김영민 대표는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주유소를 거점으로 제공한 데 이어 기업 PR 캠페인에도 홈픽을 소재로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업이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었다”며 "향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택배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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