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靑, 조국 의혹에 "도덕성·정책 종합적인 검증 이뤄져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청와대는 20일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및 일가족을 향해 제기된 각종 의혹과 관련해 "도덕성은 도덕성대로 후보자가 해명할 사안이 있으면 국민에 해명을 해야 하고, 정책은 정책대로 후보자의 소신을 밝힘으로서 종합적인 검증이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에 대한 사전 검증이 충분했는 지를 묻는 질문에 "조 후보자 뿐 아니라 모든 후보자에 해당될 수 있는 사안"이라며 "이 또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논란에 따른 조 후보자의 임명문제 등에 대해서는 "청와대에서 논의된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언론에서 나오는 이슈들이 (청와대에서 사전에) 검증됐는 지 여부는 정확히 알 수 없다"면서 조 후보자가 직전 민정수석으로 재직하면서 인사검증의 책임자였던 점을 의식해 "검증 시스템이나 매커니즘은 민정수석이 관여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등 4개 부처 대변인실에 대해 오보대응 등 업무에 대한 감찰을 실시했다는 보도와 대해서는 "민정수석실에서 오보대응과 관련해 실태를 점검한 사실이 있고 이는 통상적인 고유 업무"라며 "점검 차원이었을 뿐 감찰은 아니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