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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오쇼핑, 단독 브랜드 '씨이앤'으로 美 밀레니엄 세대 마음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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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오쇼핑, 단독 브랜드 '씨이앤'으로 美 밀레니엄 세대 마음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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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단독 패션 브랜드 '씨이앤(Ce&)'을 앞세워 미국 밀레니얼과 Z세대에 K-패션을 알렸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달 16~1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케이콘 2019 LA'에 참가해 '씨이앤 인 로스앤젤레스' 부스를 운영한 결과, 3일간 총 2만4000여명의 팬들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씨이앤은 LA지역 K-팝 팬들이 배지나 포토카드 등으로 의류와 가방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점에 착안해, 자신이 구매한 티셔츠에 K-팝 아티스트의 이름과 노래가사 등을 핸드젯 프린터로 인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열었다. 덕분에 행사 기간 동안 '씨이앤 레터링 실켓 티셔츠'는 5000장이 판매됐다.


씨이앤 부스는 K-팝을 알리는 문화의 장으로도 활용됐다. 특히 K-팝 아티스트들이 부스를 방문해 씨이앤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자, 약 4000여명의 팬들이 몰려 팬미팅 현장을 방불케 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글로벌 온라인 패션 편집숍 '셀렙샵닷컴' 신규 회원가입자 수도 급증했다. 행사 기간 중 셀렙샵닷컴에 신규 가입한 인원 수는 총 38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셀렙샵닷컴 누적 회원가입수도 3만명으로 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 씨이앤 담당자는 "씨이앤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인 지 1년 만에 브랜드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과 호감이 확대됐음을 체감했다"며 "씨이앤을 국내 유통채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패션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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