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광군, 제1회 섬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광군, 제1회 섬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제1회 섬의 날을 기념해 ‘칠산바다가 품은 영광의 섬, 낙월도·송이도·안마군도’라는 주제로 관내 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홍보관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섬의 날 행사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대한민국 섬의 역사, 현재, 미래를 통해 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섬 관광 유도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열렸다.


이낙연 국무총리와 행정안전부장관 등 정부 부처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됐다.


군은 홍보관에 영광굴비·천일염·설도젓갈·보리 관련제품·모싯잎송편 등 특산품을 전시하고 내달 개최 예정인 ‘제19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와 ‘e-모빌리티엑스포’에 대한 홍보활동도 펼쳤다.


특히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영광지원의 협조로 ‘참조기 수족관’을 운영해 영광굴비의 살아있는 실물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를 비롯한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개최된 ‘제1회 섬 주민대회’에 참석한 하낙월도의 최학균 씨는 ‘낙월 사랑’이라는 주제로 하낙월도에서 살아온 이야기를 정감 있게 표현해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