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N, KB금융그룹에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시큐어'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국민은행과 KB증권 등 6개 계열사에 서비스 도입

NHN, KB금융그룹에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시큐어' 제공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NHNKB금융그룹에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NHN과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 협약을 맺은 이후 베타 서비스 제공과 상호 협의를 통해 KB금융그룹의 6개 계열사에 NHN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시큐어'를 도입하는 계약을 완료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로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이다.


이번 계약으로 NHN은 KB금융그룹의 협업 플랫폼 '클레온(CLAYON)'을 주축으로 한 KB금융그룹만의 전용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클레온은 KB금융그룹이 내·외부 파트너들과의 협업과 신기술 적용을 통한 금융·비금융 부문의 혁신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토스트 전용 데이터센터 'TCC'에 구축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제공 서비스에는 인프라뿐 아니라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아울러 전자금융감독 규정과 클라우드 컴퓨팅 이용가이드를 충족한 보안 솔루션, 보안 관제 서비스를 함께 지원한다.


클레온의 통합 운영 관리를 위한 플랫폼 'CMP'도 구축된다.


CMP에는 KB금융그룹 자산으로 식별되는 멀티 클라우드 자원에 대한 모니터링과 빌링 관리 기능이 탑재될 계획이다.


이밖에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통합 인증 및 계정 관리, 각종 기술 지원, 유지 보수, 보안 교육 등을 제공한다.


이로써 NHN은 인프라뿐만 아니라 금융 전용의 클라우드 포털, 데브옵스 플랫폼, 컨테이너 기반 서비스를 통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등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모든 보안 사항을 충족하며 서비스할 수 있는 클라우드 사업자 지위를 확보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는 "KB금융그룹과의 계약은 토스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이 이뤄낸 성과로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 대상의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금융 클라우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