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내달 8일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체 장수 IP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그림퀴즈게임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내달 8일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8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게임은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에게 사랑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것이다. 사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