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그룹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BMW그룹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 선발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를 선발하고 브랜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자동차 기술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자동차학과가 있는 협력 학교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공식 딜러사의 서비스센터 현장 실습 기회와 장학금을 제공받는다.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6기에는 자동차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142명이 서류와 면접 전형 등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됐다. 학생들은 BMW 공식 딜러사에 소속돼 일반 정비, 판금, 도장, 서비스 어드바이저, 보증 등 희망 직무에 따라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2020년 3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전날에는 영종도에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5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 세일즈 총괄 정상천 상무와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김연태 이사가 참석해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수한 85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고급 기술 인력으로서의 앞날을 격려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2004년 8개 대학교와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 21개 대학교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058명의 학생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통해 딜러사에 입사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