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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왕교자'의 진화… 조리 트렌드 반영 ‘편의형’ 제품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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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왕교자'의 진화… 조리 트렌드 반영 ‘편의형’ 제품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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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냉동만두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성장을 이끌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편의형 비비고 왕교자’를 새롭게 선보이며 또 한 번 도약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편의형 제품 '비비고 튀긴 왕교자'와 '비비고 찐 왕교자' 등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간편화된 조리법 트렌드를 반영,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조리도구인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의 특성에 맞춰 제품을 설계했다. 누구나 간편하게 최상의 비비고 왕교자 맛ㆍ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조리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젊은 소비자층 공략을 위해 출시한 만큼 비비고 왕교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제품 디자인에 적용했다. 각 제품의 특성에 맞춰 비비고 튀긴 왕교자는 태닝을 하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 캐릭터를, 비비고 찐 왕교자는 사우나를 즐기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 캐릭터를 제품 전면에 내세웠다.


비비고 튀긴 왕교자는 에어프라이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기름을 바르고 약 15분 동안 조리하던 기존 방식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프리프라잉 공법을 적용했다. 고온에서 바삭하게 튀겨낸 후 급속 냉동해 조리 시 기름을 바를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 8분이면 한층 더 노릇하고 바삭한 만두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8480원(700g 기준)이다.


비비고 찐 왕교자는 전자레인지에 특화됐다.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2분30초(1000W 기준)만 돌리면 찜통에 갓 쪄낸 듯한 비비고 왕교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팀 파우치에 담아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만두 귀가 딱딱하지 않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200원(175g 기준)이다.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등 최근 대세인 조리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인 만큼 큰 인기가 예상된다. 실제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2월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등 4대 도시의 4500 가구를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에어프라이어 보유율은 38.2%로 조사됐다. 이는 전기그릴(39.1%), 인덕션(36.0%)과 비슷한 수준이다. 전자레인지는 92.7%의 보유율을 기록하며 대다수의 가정에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최상의 비비고 왕교자 맛ㆍ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편의형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현지 만두 제품은 물론 다양한 미래형 제품까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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