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개청 제70주년 기념행사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미래의 성북을 위한 ‘미래 100년 성북선언’ 공개...19일까지 구청 1층 로비에서 ‘성북 개청 70주년, 성북과 함께한 순간들’ 주제로 사진전 열려

성북구, 개청 제70주년 기념행사 열어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민선 7기 1주년과 개청 70주년을 맞아 2일 성북구청에서 500여명 주민과 성북구 직원이 함께하는 작지만 의미있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2일 성북구청에서 열린 개청 70주년 맞이 기념식수 행사를 시작으로 ‘주민 손편지 영상’, ‘개청 70주년 기념 영상’ 등 축하동영상 시청 및 민선 7기 출범 1년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성과보고 및 비전발표, 기념촬영 순으로 개청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길원초 3명의 친구로 이뤄진 ‘어린이 삼총사’와 청년, 성북구와 생일이 똑같은 어르신 대표가 성북구의 생일을 축하, 이어 구민들의 축하에 이승로 구청장의 감사인사와 기념사를 전했다.


그리고 이 날은 ‘구민과 함께 한 성북 70년 더 큰 미래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행사답게 각계 각층 주민들이 모여 함께 만든 ‘미래 100년 성북 선언’이 공개되기도 했다.


구는 이 선언을 통해 다양한 가치가 존중되는 도시,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사는 복지 · 공동체도시, 살기 좋은 안전도시, 미래지향적인 교육도시 및 사람이 중심인 공정하고 따뜻한 공유경제도시 등을 주민을 위한 현장 · 실속행정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날 기념행사 외에도 개청 70주년을 맞아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성북구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담은 ‘성북 개청 70주년, 성북과 함께한 순간들’ 주제로 사진전을 오는 19일까지 전시한다.


이승로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성북구 개청 70주년을 맞아 성북구의 과거와 현재의 발전상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그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돼 기쁘다. 그리고 민선 7기 1년 성과는 구민들의 지지와 구의 모든 공직자들의 전문성과 희생을 바탕으로 이뤄낸 것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소통하며 지내겠다. 현재의 70년이 아닌 미래 100년을 위해 보다 나은 성북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성북구, 개청 제70주년 기념행사 열어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개청70주년 기념식수’행사에서 70주년 기념 나무 의미를 밝히고 있다.


구는 개청 70주년 연계행사로 5일에는 ‘주민자치회를 통한 자치분권 실현 토론회’, 12일에는 ‘찾동 2.0 미래를 그리다’란 주제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성과공유회를 가진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