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과총, '사이언스 플라자' 착공…2021년 9월 완공 목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과총, '사이언스 플라자' 착공…2021년 9월 완공 목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김명자, 이하 과총)는 '(가칭)사이언스 플라자' 건립 공사의 착공식을 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건축 현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이언스 플라자는 1976년 준공된 과학기술회관 본관과 1985년 건립된 별관을 철거한 부지에 지상 11층, 지하 4층의 현대식 첨단 건축물로 신축된다. 공사는 2021년 9월께 마무리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총 사업비 486억원 중 100억원은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는 과총이 자체적으로 부담한다.


사이언스 플라자는 600여개의 과총 회원단체를 포함한 과학기술 관련 학회, 연구기관, 과학기술 행정기관·협회·단체, 스타트업 등이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 건립을 목표로 내세웠다. 세부 계획으로는 과학기술계 대국민 소통과 지식·정보 교류가 가능한 국제회의장, 공유형 사무실·회의실, 창업지원 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문화, 체육, 근린시설을 마련해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다.



김명자 과총 회장은 "과총은 사이언스 플라자가 과학기술계 요람이자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언스 플라자의 공식 명칭은 추후 과학기술인, 국민 참여공모를 거쳐 새롭게 선정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