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BQ, 비정부기구 '아이러브아프리카'에 8개월간 5억원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BBQ, 비정부기구 '아이러브아프리카'에 8개월간 5억원 후원 지난해 7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이창옥 아이러브아프리카 이사장(맨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아프리카 구호단체인 ‘아이러브아프리카’ 에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약 5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BBQ는 지난해 7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아프리카 구호개발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양실조, 질병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활동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매달 후원금을 전달해왔다.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가맹점이 치킨 한 마리당 각각 10원씩을 적립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한 마리당 20원씩을 아이러브아프리카에 기부하고 있다. 후원금 지원은 논의 단계부터 가맹본사와 가맹점주들이 함께 뜻을 모아 추진했다.


BBQ는 오는 12월까지 약 8억원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양실조,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 식수부족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약 1만2000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백영호 BBQ 대표이사는 “BBQ는 지난 2011년부터 아이러브아프리카와 결연을 맺고 임직원 정기 후원, 탄자니아 우물 파주기 캠페인 후원 등을 펼쳐왔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기근과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