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 유망분야 창업가들과 함께 나누는 교육 이야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육부 미래교육위원회, 강원 원주서 현장간담회 개최


미래 유망분야 창업가들과 함께 나누는 교육 이야기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가 27일 강원도 원주시 원주교육문화관에서 제1회 미래교육위원회 현장간담회 '미래 수다(秀多): 도전하는 창업가들의 수다'를 개최한다.


미래수다는 지난 2월 발족한 미래교육위원회의 위원들이 특강과 대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들과 관련정책 등에 대해 논의하는 현장간담회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전문 분야와 생소하지만 미래에 각광받을 수 있는 유망 분야에 대해 위원들이 직접 소개하고, 대담과 질의응답을 통해 미래 사회의 변화와 미래에 필요한 인재, 학생들의 꿈과 미래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미래교육의 모습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자리로 기획됐다.


간담회 현장은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교육부 유튜브 채널인 '교육부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스템'과 연계해 강연을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이날 첫 번째 미래수다에서는 끊임 없는 도전으로 농업, 에너지, 소프트웨어 교육 등 특색 있는 미래 유망 분야에서 창업에 성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3명의 위원이 참여해 학창시절의 고민, 창업가로 도전하기까지의 성공과 실패 경험들, 그리고 이러한 경험에서 배운 점 등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위원들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학생, 학부모, 교사 대표가 함께 꿈과 도전, 미래 사회와 교육의 변화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대담을 진행한다.



미래수다는 오는 6월20일 경남 진주, 7월11일 충남 천안 등 11월까지 8번에 걸쳐 지역을 돌아가며 회차마다 다양한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