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장년층 새출발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천구, 6월 5일· 12일 오후 1 ~ 5시 구청 평생학습관 3강의실에서 취업전략수립,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6월5일, 12일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시대 중·장년층 구직자의 직업의식과 직업능력 강화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6월5일과 12일 2회에 걸쳐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3강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채용동향 분석 및 취업전략 수립 △개인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면접 이미지메이킹 △면접 보이스코칭으로 구성된다.


교육 후 금천구 일자리센터에서 희망직무를 고려해 취업지원 및 알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장년층 새출발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AD


40~ 64세 중·장년층 구직자이면, 주소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6월4일까지 금천구 일자리센터(금천구청 1층 통합민원실 내)로 방문 신청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nspig@geum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일정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고령화와 실업난으로 청년 뿐 아니라 가족들을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중·장년층들이 경제적 문제 등 심각한 사회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중·장년층들이 직업능력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재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일자리창출과(☏2627-204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