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러 디자인 교류…'투자유치' 브랜드 엑스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러 디자인 교류…'투자유치' 브랜드 엑스포 윤주현 디자인진흥원 원장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스타트업 현지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지원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 개막해 24일까지 열린다. 롯데홈쇼핑이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이 공동으로 주관해 디자인 스타트업 10개와 중소기업 46개가 참가했다.


기업들은 현지 투자유치를 위해 러시아 벤처캐피탈 대상 기업설명회(IR)에 참여해 비즈니스 상담을 했다.


디자인진흥원은 미국, 유럽, 호주,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를 방문해 디자인 교류를 해왔다. 러시아와 디자인 교류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11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서는 521건의 수출 상담과 약 620억원의 판매성과를 거뒀다.



윤주현 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러시아의 기업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세상으로 도출시켜 양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시장안착을 지원해 청년들의 일자리 확보와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