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인영 "금주 내로 반드시 국회 정상화하고 추경 다뤄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인영 "금주 내로 반드시 국회 정상화하고 추경 다뤄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금주 내로 반드시 국회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자유한국당을 향해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경색이 국민 모두에게 걱정을 끼쳐드리는 것 같아서 매우 송구스럽고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시계 태엽을 거꾸로 되돌릴 수 없다"면서 "정상적으로 진행된 입법절차를 되돌릴 수도 없고 해서도 안된다. 책임공방에서 벗어나서 민생을 위해 국회로 돌아와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 대치로 추경(추가경정예산)과 시급한 민생법안이 발이 묶인 상황을 조속히 타개해야 한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의 임기 종료(5월 말)를 감안하면 이번 주 안에는 국회가 정상화되고 추경을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폭력 국회를 재연했던 만큼 국민께 더 이상 실망을 드려서도 안 된다"며 "한국당에서도 얘기한 재해 추경의 필요성을 감안하면 민생을 위한 골든타임을 속절없이 흘러가게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