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금융,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리금융,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 실시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화재 현장 등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 최병일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사업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위로금 ▲소방관 자녀 장학금 ▲소방관 부상방지와 재활치료를 위한 운동기기 ▲유해물질 살균 및 의료장비 소독·건조기 등을 지원한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소방 선진화와 사회공익 증진을 위해 관련법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 정회원인 퇴직 소방공무원 약1만5000여명과 명예회원인 현직 소방공무원 약 5만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위험천만한 순간에도 목숨을 걸고 불길과 싸우는 소방관들은 우리의 히어로(Hero)"라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복구 기금 2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중소기업과 주민들을 위한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고성군과 속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지역특산물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도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