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특별보좌관 특별강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은행,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특별보좌관 특별강연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3일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가량 광주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초빙해 ‘한반도 정세 분석과 향후 전망’의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강연은 광주은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주변 정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향후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했으며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 발전 전망에 대해 주요내용을 다뤘다.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는 “3·1절 기념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한반도 평화경제 구상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제재 틀 안에서 남북협력 활성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규 광주은행 안전관리실장은 “남북관계와 통일·외교·안보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분을 모시고 한반도 정세변화와 향후전망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부터 2년간 외교통상부 국제안보대사를 지낸 문정인 대통령통일외교안보특별보좌관은 현재 GlobalAsia 편집인과 연세대학교 명예특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