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바이오팜, 美 신경과학회 연례학술대회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K바이오팜, 美 신경과학회 연례학술대회 참가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SK바이오팜은 지난 4일부터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된 미국신경과학회(AAN)의 연례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신경과학회는 신경과학전문가들이 모여 신경 질환에 관한 연구 및 치료법을 토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경과학회 행사로, 올해 71회를 맞았다.


SK바이오팜은 미국 법인 SK라이프사이언스를 통해 AAN에서 성인 뇌전증 환자에서 부분발작 치료제로서 심사가 진행중인 신약후보물질 세노바메이트의 임상시험 결과 4건을 발표했다. 또 뇌전증 치료 요법이 다수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기존 약물로 치료가 어려워 여전히 발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뇌전증 환자들이 최소 1/3에 달하는 실정을 조명하기 위한 뇌전증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비 보리엘로 SK라이프사이언스 최고커머셜책임자(CCO)는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의료전문가들로 하여금 환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뇌전증으로 인한 발작이 조절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발작이 조절되지 않는 환자들에게도 치료 목표 달성을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한 세노바메이트는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신약 허가를 위한 심사가 진행 중이며 시판 허가를 받을 경우, 미국 시장에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