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산 선감도에 101만㎡ '바다향기수목원' 문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안산 선감도에 101만㎡ '바다향기수목원' 문열어
AD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 경기 안산시 선감도에 101㎡만 규모의 '바다향기수목원'이 10일 문을 열었다.


바다향기수목원은 서해안 도서 식물의 유전자원 보존과 시민의 산림 휴양을 위해 333억원이 투입됐다.


수목원은 '상상전망돼', '암석원', '장미원' 등 19개 주제 정원으로 구성됐다. 서해안의 대표 수종인 곰솔과 소사나무 등 1004종 30만 그루의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다.


모든 상상이 전망되는 곳이라는 뜻에서 이름 지어진 상상전망돼는 하늘 등을 도자기 파편으로 형상화한 길이 70m, 폭 5m의 슬로프로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암석원에서는 다양한 고산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도서식물원은 서해안 도서 지역의 식물을 볼 수 있다. 바다너울원은 각종 수생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수목원은 방문자센터, 소공연장, 쉼터 등의 편의시설과 500여 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수목원은 주변에 누에섬 풍력발전기, 전곡항, 대부도 등 관광 명소도 많아 주말나들이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다. 입장료는 무료다.


수목원은 개장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지역 주민과 함께 다양한 공연이 어우러진 축제를 마련한다.



안산 선감도에 101만㎡ '바다향기수목원' 문열어


도 관계자는 "바다향기수목원은 다양한 식물 유전자원을 볼 수 있어 생태교육, 산림 휴양, 문화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대부해양 관광지와 연계해 서해안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