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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선데이토즈, 1분기 영업익 19억… 전년比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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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선데이토즈, 1분기 영업익 19억… 전년比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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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선데이토즈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한 1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 줄어든 201억원, 당기순이익은 49.1% 증가한 29억원을 기록했다.


선데이토즈 측은 “영업이익 감소는 개발인력 충원 등 중장기 투자 반영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분기 실적은 주력 게임 4종의 매출과 국내외에서 진행 중인 게임 내 광고 사업의 호조로 구성됐다”며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대대적인 콘텐츠 확대를 선보인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과 리마스터 버전을 적용한 ‘애니팡3’는 1분기에 대형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광고 사업은 “국내외 시장을 무대로 분기 매출의 10%대 실적을 기록하는 호조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달 출시한 신작 ‘디즈니팝’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3분기로 확정했으며 오는 4분기부터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한 가칭 ‘크로스파이어 듀얼’ 등 다양한 신작 모바일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 역시 HTML5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순항 중인 ‘슬롯메이트’에 이은 슬롯 머신 소재의 신작 게임 출시와 공격적 투자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1분기는 기존 게임들의 대형 업데이트와 정비를 통한 탄탄한 인기를 다지며 광고 사업 등 신사업을 육성한 의미가 있다”라며 “2분기부터 ‘디즈니팝’의 순조로운 국내 서비스와 다양한 라인업 확대에 따른 매출 다변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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