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호건설·신동아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이달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호건설·신동아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이달 분양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세종 4-2생활권에서 1210가구 아파트인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이 이달 중 첫 분양에 나선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이달 중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M1·M4블록 공공주택사업인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분양한다. 세종 4-2생활권 내 최대 규모인 지하 2층, 지상 29층, 17개 동, 총 1210가구로 조성된다. M1블록은 전용면적 59~84㎡, 612가구, M4블록은 전용 59~100 ㎡, 598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인근에 간선급행버스 BRT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세종시 내부순환도로와 대전 진출입이 편리한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2020년예정)가 가까워 세종시내 및 대전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초·중·고교가(예정) 밀집한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M1블록 옆에는 초등학교(부지예정), M4블록 옆에는 중학교(부지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2곳(부지예정), 중학교 1곳(부지예정), 고등학교 1곳(부지예정) 등이 위치해 있다.


M1블록 단지 서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상업시설 부지가 예정돼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세종점, CGV 등도 가까워 세종시내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금강의 줄기인 삼성천이 위치해 삼성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세종시의 미니 판교로 평가받는 세종 4-2생활권은 산업, 연구기관, 학교가 들어서는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엔 리서치파크(연구시설)와 벤처파크(첨단산업단지), 2021년 개교 예정인 세종시 공동캠퍼스 등이 있어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문정권 분양소장은 "세종4-2생활권 내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설계공모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라며 "세종시 내 이동이 편리한 BRT노선과 상업시설부지, 학교(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있는 등 세종4-2생활권 노른자위에 위치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