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EBS·지니뮤직, 5G 오디오 콘텐츠 공동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EBS·지니뮤직, 5G 오디오 콘텐츠 공동 제작 KT는 22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구현모 KT 고객&미디어 부문 사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왼쪽부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는 23일 EBS, 지니뮤직과 함께 '5G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에 개최된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고객&미디어 부문장(사장), 김명중 EBS 사장, 조훈 지니뮤직 사장 등이 참석했다.


KT, EBS, 지니뮤직 3사는 5G 단말에서 서비스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 KT는 5G 등의 관련 기술과 폭넓은 유통망을 제공하고 EBS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지니뮤직은 콘텐츠 기획과 운영을 맡아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3사는 VR?AR 서비스를 위한 실감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5G 시대에 킬러 서비스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차?AI 스피커 등에 최적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도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구현모 사장은 “KT가 선도하는 5G 기술과 EBS가 보유한 고품격 콘텐츠, 지니뮤직의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5G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기를 기대한다”면서 “3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국내 5G 콘텐츠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