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입주민 대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올해 '공감마당' 신설…배움·나눔 경험 기회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올해 총 26개 래미안 단지 2만4000여 입주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입주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래미안은 2005년부터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헤스티아'를 운영 중이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 등 3가지 서비스로 이뤄진다.
도움마당은 에어컨·전열교환기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가구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미니정원, 소이캔들(향초) 만들기 등 입주민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공감마당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공감마당은 배움·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 입주민들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활동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달 23일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 입주민 40여명과 공기 청정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공기 청정 화분 만들기는 올해 도입한 공감마당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입주민은 당일 화분 2개를 제작,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로 아파트부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21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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