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혼여성 상당수 "결혼 꼭 필요치 않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미혼여성 상당수 "결혼 꼭 필요치 않아" 결혼(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미혼여성의 상당수가 결혼을 꼭 해야 하는 필수적인 일이라고 여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2018년 전국 출산력 및 가족보건·복지 실태조사' 보고서를 통해 공개한 미혼남녀의 결혼 필요성 설문조사 결과 미혼여성은 '결혼을 해도 좋고 안 해도 좋다'(54.9%), '하지 않는 게 낫다'(14.3%) 등의 응답을 했다.


'반드시 해야 한다'(6.0%)와 '하는 편이 좋다'(22.8%) 등 결혼에 대해 긍정적 태도를 보이는 미혼여성은 28.8%였다.


이에 반해 미혼남성은 '반드시 해야 한다'(14.1%)와 '하는 편이 좋다'(36.4%) 등 결혼의 필요성을 긍정하는 반응이 여성들보다 많았다.


보고서는 또 미혼남녀를 상대로 결혼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니 결혼할 생각이있는 미혼남성은 58.8%였지만 미혼여성은 45.3%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많은 여성이 결혼에 대해 부정적 태도를 갖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부정적 요인들을 감내하면서 결혼을 선택하게 된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남성 1140명, 여성 1324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