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담공원 걸으며 건강 챙겨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남구,3월18일 ‘건강충전 캠페인’ … 걷기 이벤트, 건강관리 강좌, 타이치운동 소개 등

청담공원 걸으며 건강 챙겨요~~~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18일 걷기를 통해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는 ‘건강충전 캠페인’을 연다.


구는 이날 오전 8시부터 ‘걷기 활성화 캠페인 챌린지’를 열어 출근길에 2000보를 달성한 직원 100명에게 선착순 커피를 전달한다.


이어 18일에는 점심시간에 참가자들과 청담공원 걷기를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건강증진과(☎3423-7116)로 문의하면 된다.


구청 1층 로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나누리병원 정형외과의사가 ‘관절 질환의 종류와 치료법’에 대해 안내한다. 강의 후에는 구청 담당자가 노년기 건강관리 사례로 ‘타이치건강동아리’를 소개한다.


타이치운동은 중국의 전통체조로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강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지역 내 걷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 스마트 건강계단을 시범 운영한다.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모바일 앱을 구축해 사용자가 계단걷기 활동을 데이터로 체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정순균 구청장은 “일상 속 걷기를 통해 모든 강남구민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민이 건강한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