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천구 ‘2019 부모교육 아카데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영유아, 초등, 중등 부모반 구성해 아동 연령별 맞춤 강의... ‘성교육’, ‘컴퓨터’, ‘스마트폰 중독’ 등 현실적 고민 반영한 강의 구성...3월4일부터 구 교육포털(edu.geumcheon.go.kr) 통해 선착순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4일부터 자녀양육에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와 주민을 대상으로 ‘2019 부모교육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금천구’라는 테마로 아동의 행복을 위한 부모의 올바른 양육관과 지식 소양에 목표로 두고 추진된다.


교육은 4월3일부터 6월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다. 1기 ‘영유아 부모반’ 4월, 2기 ‘초등 부모반’ 5월, 3기 ‘중등 부모반’은 6월에 각각 실시되며, 기수별 4회 총 12회 과정이다.


부모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영유아를 위한 성교육’, ‘컴퓨터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를 구하라’, ‘대한민국 사춘기 사용설명서’ 등 현실적인 부모의 어려움을 반영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천구 ‘2019 부모교육 아카데미’ 개최
AD


모든 교육은 무료다. 지역내 거주 학부모 또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3월4일을 시작으로 1기는 3월22일까지, 2기는 4월26일까지, 3기는 5월24일까지 구 교육포털(http://edu.geumcheon.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수별 선착순 50명 모집이다.


구는 지난 2월26일 구청 대강당에서 부모교육 전문가 정윤경 교수를 초청해 ‘우리아이 정서지능 키우는 부모대화법’이란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아동과 부모가 행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부모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자녀를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나아가 부모와 아동이 함께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아동청년과(☏2627-28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