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단' 조성 탄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단' 조성 탄력
AD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2조4000억원이 투입되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에 탄력이 붙었다.


경기도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를 구성하는 4개 단지 가운데 하나인 도시첨단산업단지가 27일 수도권정비실무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28일 밝혔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일원 약 242만㎡(75만평) 부지에 2023년까지 2조4000여억 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사업으로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주거단지 등 4개 단지가 들어선다.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경기도시공사가 45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원 49만4000㎡에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2022년 조성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지식기반 서비스업 및 첨단 제조업 등 미래형 유망산업이 들어선다.


도는 또 공공임대단지를 조성해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을 유도하고 광명시흥 지역 영세 중소기업이 스마트 공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일반산업단지와 실시계획인가 절차를 남겨둔 유통단지는 올 하반기 보상에 들어간다. 배후주거단지는 지난해 3월 주거단지 조성안이 경기도의회 동의를 받은 데 이어 현재 구역 지정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이종수 도 도시주택실장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을 대표하는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경기도 민선 7기의 목표인 '공정ㆍ혁신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4년까지 조성을 마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