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신청사 건립 방향 6월까지 설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순천시, 신청사 건립 방향 6월까지 설정 전남 순천시 청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순천시가 시민들이 공감하는 신청사 건립 기본방향 수립을 위해 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신청사 건립 시민참여 디자인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하고 내달 4일까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 지난 25일 이전부터 순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운영 기간에 디자인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일반인을 비롯해 건축·토목·기계·전기·통신·소방·조경 등 신청사 건립과 관련된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진 국내 대학교수·건축사·기술사 및 순천시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디자인단은 신청사의 건립 비전과 컨셉, 규모와 배치, 도입시설, 기존 청사 활용방안 등 신청사 건립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와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함께 수렴하고, 토론을 통해 건립 방향을 설정해 나가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순천시, 신청사 건립 방향 6월까지 설정 전남 순천시 신청사 위치도


참가 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 선정결과는 내달 6일 전후 선정자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3월 초까지 시민참여 디자인단 구성을 마치고, 6월까지 4개월 동안 신청사 건립 밑그림을 시민들과 함께 그려갈 계획이다”며 “신청사 건립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숙의 과정을 거쳐 모아낸 의견을 바탕으로 올해 12월까지는 구체적인 설계 공모지침을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