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승희 국세청장, 인도·태국 방문…이중과세 해소·민원창구 운영 협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승희 국세청장, 인도·태국 방문…이중과세 해소·민원창구 운영 협의 한승희 국세청장(오른쪽)과 아제이 부샨 판데이(Ajay Bhushan PANDEY) 인도 국세청장이 국세청장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세청은 한승희 국세청장이 26일과 27일 각각 인도와 태국을 방문해 제5차 한·인도 국세청장회의와 제3차 한·태국 국세청장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한 청장은 이날 인도 뉴델리를 방문해 아제이 부샨 판데이(Ajay Bhushan PANDEY) 인도 국세청장과 회의를 가졌다.


양국 청장은 지난해 11월 국세청 간 이중과세 상호합의 회의가 최초 개최된 것을 높이 평가하고, 향후 상호합의를 정례화해 이중과세를 신속?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 양국 청장은 한국기업 납세편의 확대를 위한 전자세정 확대, 민원창구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인도 당국에서 한국기업만을 위해 운영하는 세무민원 전담창구(Contact Window)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기로 했다.


한 청장은 27일 태국 방콩을 방문해 에크니티 니티탄프라파스(Ekniti NITITHANPRAPAS) 태국 국세청장과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양국 청장은 국제공조 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중과세를 해소하기 위한 상호합의 및 방문교육 활성화 양해각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한 청장은 청장회의 전 우리 진출기업과 세정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태국 국세청장에게 현지 우리기업의 세무애로를 설명하고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